모든 분야에 적용할수있는 마케팅은 따로 없다.



상대가 기업이면 다필요없고 네이버 유료광고만 잘 짜면 되고

광고를 짜더라도 얼마나 세분화해서

사이트를 여럿 만들어서 각 분야에 특화시킨 홈페이지 구성하고

각 분야에 맞게 키워드 짜면 되고

키워드 배분할때 순위는

무조건 1위하면 비싸니

자신보다 만만한 업체 옆에 붙이고

업체들이 보통 퇴근하는 평균시간에 맞춰서 광고는 내리게 설정하고



뭐 그런것들 디테일하게 쭉 조저랗면

네이버 유료광고 하나로도 크게 효과 납니다



개인 일반인 상대의 업종이면

많이들 하는 유튜브,블로그,인스타등 이용하는건데

동일해요

여럿 아이디 여럿 특화



디테일하게는 이래저래 더 많더라도

기본만 해도 되는데

사람들이 기본 잘 안하죠

귀찮아서..